블로그 이미지
로얄밀꾸의 블로그입니다. 로얄밀꾸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6)
공지 (1)
잡담 (17)
취미생활 (86)
이곳저곳 방문기 (2)
Total143,446
Today0
Yesterday27
일단 뉴스기사는 요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3110600005&code=920501


이제 뻘소리를 몇마디 적자면...


1. 일단 정부는 애초에 철도사업을 왜 독점으로 하는지 잘 생각해보길 바란다.
2. 기사에서 언급한 인천공항공사, 도시철도공사 등의 경쟁도 있는데 어떻겠냐는 개소리 지만 지껄여라.
일단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이 정말이지 넘사벽으로 좋아서 다른 공항에 게임이 안된다. 경쟁이라는 소리는 그냥 개소리인거다. 초딩 수십병하고 20대 어른하고 달리기시합하는데 초딩들이 힘 합치니까 게임 될거란소리와 다를게 없다.
또한 도시철도공사가 담당하는 5678호선의 경우 일단은 서울메트로나 코레일이 운행하는 운영구간과 겹치는구간도 없고해서 애초에 경쟁이 아니다. 또 애초에 노선을 만들 때마다의 특징도 1234와는 큰 차이가 있는 노선들이기도 하고.
(간단히 말하자면, 1호선의 경우는 중심부 경유노선, 2호선은 순환, 3/4호선으로 X자완성. 5호선의 경우는 1/2호선 보조 + 강서/강동에 지하철 제공, 6호선은 교통 소외지역에 지하철 공급, 7호선은 2호선 강남구간 수요분담과 동북부에 지하철 제공, 8호선은 광주대단지 사건으로 인한 구성남지역에 지하철공급. 보면 알겠지만 적어도 567의 경우는 주 노선이 아닌 보조노선이다)
3. 아니 그것보다 지금은 공기업형태로 운영하고 나중에 팔아먹게?
4. 빋더미 코레일이라고 하지좀 마라-_- 그렇게 코레일이 빚더미에 올라와있으면 당장 KR과 합치고, 코레일이 내는 선로사용비만 해결하면 된다.
5. 그래, 코레일이 빚더미라 치자. 그래도 KTX가 그 빚을 상당히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걸 왜 민영화하는지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 아, 새대가리당은 국가의 이익이 아니라 자신들에게 떨어지는 이익을 우선시하니까 이렇게 하면 어떻게든 팔아치우려 하는게 이해는 되려나? (실제로 그 민영화하려는 주체인 맥쿼리쪽에 가카 친척이 있다나 뭐라나....)
6. 공기업이 그렇게 부실해서 민영화한다고 하면 LH부터 민영화해라.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는다만 대략적으로는 LH의 빚보다 코레일의 빚이 훨~~~~씬 적다.





덧) 제 페북에 올린 글 그대로 올린겁니다

덧2) 다시 읽어보니 오타도 좀 있고, 어색한부분이 있는데 극소수이니 알아서 보세요(....)

덧3) 근거있고 납득가는 비판은 수용합니다만, 무조건적인 비난이나 욕설은 사절입니다.



Posted by 로얄밀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